Rally25

검색

마이랠리에서 소중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P
수정하기 >
나의클럽
더보기 >
관심대회⁄추천대회
더보기 >

RALLY INFO

정보/용품

카드뉴스 형태의 배드민턴 정보와 뉴스, 배드민턴 용품 관련 좋은 정보를 전합니다.

정보/용품
BWF 국제대회, 최소 6월에야 재개 가능 2020.03.26

사이트관리자

조회수 : 541
첨부파일

 


 

[랠리25] 3월 25일, 2020년 7~8월 개최 예정이었던 도쿄올림픽이 연기됐다고 최종 발표됐습니다. 2021년 여름 이전에 열리는 것으로만 결정이 됐는데, 정확한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세부적인 조율은 당연히 필요할 것으로 보여 지는데, 가장 유력해 보이는 것은 정확히 1년 뒤인, 2021년 7~8월 개최로 보여지지만, 경우에 따라 5~6월 개최의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올림픽 연기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이 아직도 가라앉고 있지 않은 현 상황에서 상당히 타당해 보입니다. 하지만 세부 일정이 결정되지 않음으로써, 세계배드민턴연맹(BWF)에서도 아직 구체적인 추후 방침에 대해 발표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보여 집니다. 

 

올림픽 예선이 다시 시작될 가능성도 있고, 이대로 올림픽 예선을 마감할 가능성도 아직까지는 남아 있습니다. 세계배드민턴연맹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들이 올림픽, 패럴림픽 출전 자격을 위한 가장 공정한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아직 정해진 게 없다는 말과 다름 없어 보입니다. 여하튼 올림픽과 배드민턴에 대한 이슈는 자세한 정보가 업데이트 되는 대로 랠리25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남자테니스협회(ATP), 여자테니스협회(WTA)는 일찌감치 오는 5월까지 열리는 모든 국제대회, 오픈대회의 일정을 연기 또는 취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WF도 여기에 동참하는 분위기입니다. 5월까지 열리는 대부분의 배드민턴 국제대회는 현재 연기 또는 취소된 상황입니다.

 

 <BWF 5월 달력 = 대부분의 대회들이 Suspended 또는 Postponed 로 표시됐습니다>

 

 

 지난 뉴스를 통해 4월 중순까지의 국제대회들이 연기됐다고 알려 드렸는데요. 이후 연기되는 대회들이 계속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어차피 5월에는 개인전 대신 국가대항전인 토마스&우버컵이 예정돼 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8월 15~23일로 연기됐습니다. 당초대로라면 올림픽이 끝난 후, 휴식기를 가져야 할 시기인데, 이때로 편성됐네요. 물론 이때까지 코로나19가 종식된다는 가정 하에 가능합니다.

 

 <BWF 8월 달력 = 토마스&우버컵이 이때 열립니다>

 

 5월에는 극소수의 국제대회들이 있지만, 대회 등급이 워낙 낮아 대회 개최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어차피 한국 선수들은 5월 국제대회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BWF 홈페이지에서도 다음 열리는 국제대회는 6월 1주에 열리는 호주오픈이라 명시했는데요. 그때까지는 코로나19 사태가 부디 종결되기를 바래 봅니다.

 

문제는 국내대회 일정입니다. 올림픽을 피해 올해 국내대회 일정을 싹 잡아 놨는데, 국제대회 일정이 꽤나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는 현 상황에서 과연 국내대회가 언제 어떻게 열릴지가 관건입니다. 만약 현재까지 진행됐던 올림픽 예선을 무효 처리하고, 다가오는 올림픽 일정에 맞춰 올림픽 예선이 제로부터 다시 시작되기라도 한다면, 올해 국내대회도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가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그때까지 국내에서도 코로나19 사태가 종결된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일입니다.

 

계속해서 대회 연기 소식만 알려 드려 안타깝네요. 올림픽 시즌에 맞춰 랠리25에서 주요 해외 선수를 소개하는 특집 코너를 기획했는데, 이것도 당장 연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뉴스는 보다 밝고 긍정적인 뉴스를 여러분께 알려 드려보기를, 담당자 입장에서 간절히 바래봅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