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lly25

검색

마이랠리에서 소중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P
수정하기 >
나의클럽
더보기 >
관심대회⁄추천대회
더보기 >

RALLY INFO

정보/용품

카드뉴스 형태의 배드민턴 정보와 뉴스, 배드민턴 용품 관련 좋은 정보를 전합니다.

정보/용품
[내일의 전국체전] 여자일반부 단체전 프리뷰, 이 멤버로 우버컵에 출전해도 되는 인천(인천국제공항) 2019.10.06

사이트관리자

조회수 : 111
첨부파일

[랠리25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프리뷰 바로가기]

1. 남자일반부 개인전 : 구관이 명관? 최솔규의 대관식?

2. 여자일반부 개인전 : 김혜정과 백하나를 주목하자

3. 남자일반부 단체전 : 단복식이 모두 완벽한 팀을 찾아라

4. 여자일반부 단체전 : 이 멤버로 우버컵에 출전해도 되는 인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이 10월 4일 개막한다. 올해로 100회째를 맞이하는 전국체전의 대부분의 종목은 서울에서 열리지만, 배드민턴은 경기 수원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5일과 6일은 개인전이, 그리고 단체전은 7일부터 10일까지의 일정으로 예정돼 있다. 전국체전 배드민턴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전(남녀복식), 단체전 등 총 12개의 금메달이 걸려있다. 

 

 

<이번 전국체전에서 여자 일반부 단체전 우승팀 예측이 가장 쉬웠다>

 

 

너무나도 강한 인천국제공항 

전국체전 엔트리는 7명이다. 인천(인천국제공항)의 엔트리는 다음과 같다. 단식 성지현, 김효민, 심유진, 복식 이소희, 신승찬, 김소영, 김혜린. 모두 국가대표다. 이 멤버로 우버컵에 출전한다 해도 전혀 위화감이 들지 않는다. 보통 팀에 약점이 보이기 마련인데, 인천국제공항의 약점은 도무지 찾을 수 없다. 팀의 3단식 선수가 시군청 팀의 1단식보다 나으며, 세계랭킹 8위 선수가 팀의 주전 복식이 아닌 팀이 인천국제공항이다. 여전히 위협적인 베테랑 플레이어들인 배연주와 최혜인은 이번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했다.


인천국제공항과 8강전을 가질 팀은 부산(삼성전기) 또는 경북(김천시청)이다. 두 팀 모두 약점이 매우 뚜렷하다. 삼성전기는 김가은, 김나영 단식 원투펀치가 올해 매우 좋다. 그런데 그간 삼성전기의 강점이었던 복식이 예전만 못하다. 더군다나 3단식의 약점이 뚜렷해 상대 팀이 오더를 예상하기 쉽다는 것은 치명적이다. 성지영(성나영에서 개명)이 여름 이후 얼만큼 더 향상했나는 삼성전기의 이번 전국체전에 매우 중요하다.


삼성전기에 우위가 있다지만, 김천시청도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니다. 김천시청은 복식이 좋다. 장예나, 정경은, 엄혜원, 김민지가 출전하는 복식 두 개를 모두 잡는다는 가정 하에 단식에서 한 경기만 승리를 거두면 된다. 김호연, 박가은, 김성민 중 한 명만 승리를 거둬도 삼성전기를 꺾을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승리를 거두는 팀은 인천국제공항과 8강전을 가져야 한다. 이럴 경우, 만약 인천국제공항에 승리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팀은 삼성전기다. 김가은과 김나영, 두 명의 단식 선수의 존재감 때문이다. 성지현, 심유진, 김효민 등과 경기를 해도 승산이 충분히 있다. 여튼 복식이 예전만큼의 경쟁력을 갖춰야 조금 더 우승권에 도전할 수 있는 삼성전기다.


자존심 회복을 노리는 대구(KGC인삼공사)는 전북(전북은행)과의 8강 맞대결이 유력하다. 최근 성적은 전북은행이 더 좋다. 이장미 영입으로 단식의 약점을 지웠고, 공희용은 대한민국 에이스로 더 성장했다. 반면 KGC인삼공사는 박세은마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 복식은 전북은행의 우세가 점쳐지는데, KGC인삼공사는 단식에서 3승을 거두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아래쪽 대진표는 여러모로 우승에 도전하기 힘들어 보인다. 문제는 역시 단식. 현실적으로 인천국제공항에 단식으로 승리를 거둘만한 팀은 삼성전기 밖에 없기 때문이다. 아래쪽 대진표에 있는 팀들은 삼성전기가 인천국제공항을 꺾고 올라오는 것을 가장 바랄 것이다. 이럴 경우, 복식이 뛰어난 전북(전북은행)과 충남(MG새마을금고)에게 모두 더 큰 우승 기회가 생길 것이다.



예측

금메달. 인천(인천국제공항)

은메달. 충남(MG새마을금고)

동메달(2팀). 전남(화순군청), 전북(전북은행)





 

글. 박성진(배드민턴코리아)

전체댓글 2
  • 비밀댓글입니다.2019.10.10 비밀글

    **********************************************
  • seong12272019.10.08

    오두모두파이팅입니다